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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전산팀

  • 접수부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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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처리목적
  1. - 진료/검진 예약 조회 및 진료를 위한 본인확인 절차에 사용
  2. - 병원 이용 및 병원의 새로운 서비스 행사정보에 대한 안내
  3. - 진료, 예약, 입원 예정 및 검사 예정에 대한 안내
  4. - 진료비계산서, 내역서, 제증명 발급 및 약품/검진 물품 및 결과 발급
  5. - 온/오프라인 수탁, 외부검사 및 임상시험심사 등을 위한 기초자료
  6. - 민원/고충 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의 경로확보
  7. - 검진실시에 따른 사전사후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
  8. - 교육, 연구,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
  9. -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와 진료비 청구, 수납, 환불 등의 원무 업무
  10. - 일반 동의서 등 진료서비스를 위한 기초자료
  11. - 앱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
  12. -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
개인정보의 수집항목
진료 및 검진 이름, 주민등록번호, 외국인등록번호(외국인에 한함), 주소, 연락처, 건강정보, 진료기록, 이메일주소 (선택)
진료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: 등록번호, 성명, 주민번호, 외국인번호, 여권번호, 주소, 연락처, 진료정보, 진료비
선택항목 : 우편, 이메일, 전화, 휴대폰(SMS, 카카오알림톡)
건강정보 : 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건강정보
주차등록 등록번호, 차량번호
진료비 수납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, 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 정보
진료 예약 [원무과 예약]
이름, 주민등록번호, 연락처, 주요증상, 요청사항
(대리인의 경우 , 환자 정보 필요)
[전화 예약]
이름, 생년월일, 연락처, 주요증상, 요청사항, 상담녹취록
진료비
계산서
내역서
제증명 등 신청
[홈페이지]
[휴대폰 본인인증]
통신사, 이름, 휴대전화, CI
[오프라인]
[본인]
본인 신분증
[친족]
1. 수령인 신분증 제시
2. 환자 신분증 사본 제출
3. 환자 자필동의서 제출
4.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확인가능서류(등본) 제출
(만 14 세 미만은 법정대리인 작성)
[대리인]
1. 수령인 신분증 : 제시
2. 환자 신분증 사본 : 제출
3. 환자 자필동의서 : 제출
4. 환자 자필 위임장 : 제출
(만 14 세 미만은 법정대리인 작성)
제증명 발급 진료과, 제증명종류(분류, 제증명한글명), 요청목록(요청일자, 제증명한글명, 진료일자, 진료과, 특이사항), 내원구분, 진료과, 기간, 내원일, 수납, 진료과, 내원(입원)일자, 퇴원일자, 진료의, 진료목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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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진료비 수납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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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의 파기
1 병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 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,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.
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파기절차
 병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, 병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 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- 파기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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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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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('법률에 특별 한 규정이 있는 경우'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이나 수사기관이 요구할 경우 라도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수사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)
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 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 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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③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거나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
개인정보처리의 위탁
① 병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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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크하임 영상정보 시스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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㈜더존비즈온 더존 클라우드, ERP
마이써티 홈페이지 제증명발급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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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원하이텍 신용카드 거래승인 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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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
① 정보주체는 병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   1. 개인정보 열람요구
   2.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
   3. 삭제요구
   4. 처리정지 요구
②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병원에 대해 서면, 전화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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④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병원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안전성 확보조치
1. 관리적 조치
내부관리계획 수립·시행, 정기적 직원 교육 등

2. 기술적 조치
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, 접근통제시스템 설치,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, 보안프로그램 설치

3. 물리적 조치
전산실,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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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열람청구

본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정보주체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.


[개인정보 보호책임자]
담당부서 : 진료부
성명 : 이신노 원장
전화번호 : 043-221-0119

[개인정보 보호담당자]
담당부서 : 전산팀
성명 : 송현호 계장
전화번호 : 043-221-0119
메일 : shh6210@naver.com

[개인정보 열람담당자]
담당부서 : 전산팀
성명 : 송현호 계장
전화번호 : 043-221-0119
메일 : shh6210@naver.com
권익침해 구제방법
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,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
<아래의 기관은 병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병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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